KB국민은행 KB굿잡, ‘2021 Korea Top Awards’ 10년 연속 大賞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1.04.15 10:18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열린‘2021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8회에 걸친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특히 2020년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 대신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 개최해 총 4주간 전국의 25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KB굿잡 취업박람회’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및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과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KB굿잡’을 통해 올해 2월말까지 6만 5천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2만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31일부터 2주 동안 KB굿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3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일자리 매칭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