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벌스, 블록체인 기반 마일리지 통합 시스템 및 방법 특허 등록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8.13 22:00
블록체인 기반 마일리지 통합·결제 플랫폼 마일벌스(Mileverse)가 지난해 1월 출원한 블록체인 마일리지 통합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가 등록됐다고 13일 밝혔다.

마일벌스는 지난해 블록체인 기반 마일리지 통합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특허청에 출원했다. 

출원한 특허는 마일리지 통합 시스템에 기반하여 포인트를 산출하는 방법 대한 내용을 담았다.

현재 정보화 시대는 방대한 개인 정보가 공유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편리함을 제공받지만 민감한 정보가 많아 심리적인 부담을 갖게 된다. 

이번 마일벌스의 특허는 사용자에게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마일벌스 관계자는 “특허 등록을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활용하는데 한발자국 더 다가갔다”라고 말하며, “이번 특허를 시작으로 안전한 마일벌스 생태계를 이루어나가고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마일벌스는 최근 리워드 서비스 기업인 더줌코리아와 마일벌스 App의 리워드몰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더줌코리아는 고객 커스터마이징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광고리워드 프로그램인 자비스와 쇼핑 리워드 프로그램인 더줌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더줌코리아의 리워드몰은 마일벌스 앱 2.0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마일벌스는 앱 2.0의 최종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8월 셋째 주에 오픈 예정이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