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 2021년도 중소선사 금융컨설팅 지원사업 성료

4개社 대상, 선박금융 맞춤형 교육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1.12.29 22:36
▲한국해양진흥공사는‘21년도 중소선사 금융컨설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는‘21년도 중소선사 금융컨설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내년에도 중소선사의 선박금융 역량강화에 지속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중소선사 금융컨설팅 지원사업」은 중소선사 선박금융 전문인력 양성 및 조달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공사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선박금융 등 구조화금융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각 선사별 현황과 필요를 반영하여 교육 또는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지원사업은 3차례 시행되어, 총 4개 중소선사의 실무진과 경영진을 대상으로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교육내용은 중고선 도입과 금융조달 노하우, 선박금융 절차별 핵심 실무사항, 조달 후 관리 핵심 실무사항, 선박금융 사례로 구성되었다.

한편,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중소선사 눈높이에 맞춰 구성된 강의내용과 다양한 선박금융 실무사례가 제시되어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성낙주 한국해양진흥공사 본부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중소선사 금융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공사 중고선 도입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중소선사의 선박금융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하여 높은 만족도를 기록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중소선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교육 등 컨설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중소선사 경영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