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비즈니스 파트너(BP) 맞춤형 ‘ESG 종합 지원 프로그램’ 마련

‘ESG 사전 진단’ 결과를 통한 ESG 경영 현황 및 개선 위한 대안 공유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4.19 13:53

SK㈜ C&C(대표이사: 박성하)는 13일, 비즈니스 파트너(BP) 대상 ‘ESG 지원 체계 설명회’를 온라인(웨비나)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BP사 대상 ESG 사전 진단 결과에 기반해 개발한 ‘ESG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SK㈜ C&C는 작년 11월 박성하 대표와 BP사 대표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동 실천 선언’을 한 이후 ESG 경영 협력을 위한 사업으로 종합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종합지원 프로그램은 각 BP사의 진단결과에 따라 ESG경영수준을 3가지 등급으로 분류하고, 등급 수준에 맞는 지원 프로그램을 세분화해 ‘ESG 특화 교육’ 과 ‘ESG 실행 세부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또한 ESG수준이 가장 낮은 등급으로 확인된 BP사들에 대해서는 회사별 맞춤형 컨설팅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ESG 경영진단 종합 플랫폼 서비스 ‘Click ESG’를 활용한다.

‘Click ESG’에 접속해 ESG 진단 항목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몇 분 안에 확인할 수 있다.

ESG 전문 컨설팅 기업이 제공하는 ESG 진단 제3자 검토 의견서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SK㈜ C&C는 ESG 개념, 지표관련 용어, 현장에서 직접 ESG 실천에 있어 어려움을 호소하는 BP사 직원들을 위한 Q&A 과정도 온∙오프라인으로 수시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SK㈜ C&C 신용운 구매담당은 “BP사 ESG 경영 실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진단, 개선 방안 도출 및 실천,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BP사들 의견을 경청하면서 BP사 ESG 경영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혁신을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