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재중 한국 유학생의 현지 취업을 위한 취업 세미나 개최

알리바바닷컴 채용설명회·취업 선배와의 멘토링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5.11 10:17

KOTRA(사장 유정열)는 8일 재중 유학생의 현지 취업을 돕기 위해 ‘2022 항저우 청년 취업 멘토링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국 취업 준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취업 컨설턴트를 초청해 현지 취업 트렌드와 취업역량 강화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도 함께했다. 중국 항저우에 본사를 둔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셀러의 입점지원을 위해 한국어와 중국어 모두 능통한 인재를 물색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 국제무역사업부의 HR 담당자가 직접 참가해 주요 업무와 인재상을 소개하고 면접 노하우를 공유해 알리바바닷컴 취업에 관심 있는 유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현지 대학교를 졸업한 취업 선배와의 멘토링도 함께 진행됐다. 먼저 취업한 선배들은 유학생으로서의 강점을 어필하는 방법과 현지 취업 준비 경험을 공유하는 등 유학생들에게 취업 준비 방향을 제시했다.

송익준 KOTRA 항저우무역관장은 “유학생들은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학생들에 비해 취업특강에 참여할 기회가 적어 취업 준비 시 방향을 잡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며 “KOTRA 항저우무역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을 통해 유학생의 중국 취업문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