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KIST미래재단과 과학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0.19 15:09

KT&G장학재단이 KIST미래재단과 지난 17일 미래산업을 주도할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성북구 KIST 본관에서 진행됐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KIST 장학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되며, KIST미래재단은 대상자들에게 기부금을 활용해 오는 12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재단은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15년째 장학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특히, KT&G장학재단은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을 통해 인재들이 학업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도 과학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국내 유학생 58명에게 총 8,8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올해는 지원금액 규모를 더 늘렸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미래 과학기술을 책임질 젊은 세대가 훌륭히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과학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