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웨이브, 고고엑스코리아와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리파워 전기차 시장 확대와 탄소 저감, 물류산업 전환 가속화 기대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3.27 17:28
▲사진제공=제이엠웨이브
-리파워 기술 통해 물류 ESG 경영 실질적인 해법 될 것으로 기대


기후 모빌리티 테크기업 제이엠웨이브가 아시아 최대 물류 플랫폼 고고엑스의 한국지사인 고고엑스코리아(GoGoX KOREA)와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국내 최초 인증을 앞둔 Repower(개조, 이하 '리파워') 전기차를 선보였던 EV Trend Korea2023기간 중 현장에서 체결되어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고엑스코리아에 등록된 경유 화물트럭을 전기차로 리파워해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ESG 경영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제이엠웨이브는 고고엑스코리아 기사앱 내 등록되어 있는 경유 화물트럭의 전기차 리파워를 우선 지원하고 고고엑스코리아는 리파워 전기차 시장의 확대 및 친환경 물류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기로 했다.

박정민 대표는 글로벌 기조에 맞춰 한국도 탄소중립 사회 구현을 위해 정부와 기업체 모두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제이엠웨이브도 물류기업의 탄소배출량 저감 및 ESG경영에 실질적인 해법이 될 수 있는 리파워 전기차의 보급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이엠웨이브는 '자연환경과 사람,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기술로 사람을 즐겁게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01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내연기관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리파워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 탄소감축인증센터의 자발적 탄소배출권 방법론 개발기업 선정, SK와 함께 SPC사회성과인센티브기업 선정,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탄소배출저감 공모사업 선정기업 등 활발한 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며 물류산업 내 모빌리티를 전동화한다는 비전을 통해 탄소저감을 하는데 실질적인 기여를 지속할 예정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