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23년 행복IT장학금 전달식’ 진행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15억 2천만원 성금 모아 969명 학업 후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3.29 12:17

SK㈜ C&C(사장: 윤풍영)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SK-u타워에서 IT전문가를 꿈꾸는 장애청년을 위한 ‘2023년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SK㈜ C&C 김성한 ESG담당을 비롯한 회사 구성원들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올해는 대학생 32명, 대학원생 4명 등 총 36명의 행복IT장학생에게 총 1억 13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한다.

행복IT장학금은 지난 1년 간 사내 온∙오프라인 성금 모금 캠페인에 구성원 947명이 참여해 조성한 기금이다. 여기에다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천 프로그램(행가래)을 통해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 기부가 더해져 장학금이 마련됐다.

2005년부터 올해까지 19회째 진행하고 있는 ‘SK㈜ C&C 행복IT장학금‘은 장애청년 IT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자는 취지로 SK㈜ C&C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속되고 있다.

SK㈜ C&C가 지금까지 후원해 온 장학금은 총 15억 2천만원에 달하며, 행복IT장학금을 받은 학생 수는 총 969명을 기록했다.

행복IT장학생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안내한 별도 공고를 보고 지원한 학생들 중 서류 평가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선정위원회는 지원 학생이 제출한 꿈∙자기개발노력∙진로계획서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행복IT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 김민수(가명, 20세)군은 “오늘 행복 IT장학생으로 선발되면서 IT전문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다시금 다지는 계기가 됐다” 며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에 대해 더욱더 열심히 공부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IT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SK㈜ C&C 김성한 ESG담당은 “행복IT장학금에는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다”며 ” SK㈜ C&C는 행복IT 장학생들이 IT 전문가로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