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엔벡스서 '제로웨이스트' 홍보부스 운영

골판지로 만든 홍보부스, 전시 종료 후 쓰레기 배출 제로(0)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6.07 18:21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4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엔벡스 2023)’에 참가해, 쓰레기 발생이 없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로웨이스트 홍보부스는 모두 골판지로 만들어졌으며, 매립지공사는 전시가 끝난 뒤에도 이를 다른 환경전시나 홍보관에서 재사용할 예정이다. 사용한 뒤에도 모두 종이로 재활용하기 때문에 쓰레기 발생이 전혀 없다.

매립지공사 조은경 홍보부장은 “매년 전시장에서 많은 쓰레기가 배출 되는 것을 보고, 제로웨이스트 홍보부스를 기획·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 전문기관으로 쓰레기 저감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전시에서 생활폐기물 및 건설폐기물 직매립 금지 등 폐기물 관련 주요 환경정책을 비롯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친환경 위생매립, 폐기물 자원·에너지화 등 공사 주요사업을 소개한다.

또한, 쓰레기 저감 캠페인 ‘쓰확행(쓰레기를 줄이는 확실한 행동)’의 일환으로 폐자원을 수거해 만든 ‘공익형 굿즈’도 전시한다. 폐도자기로 만든 화분, 플라스틱 병뚜껑 구둣주걱, 폐아이스팩과 공사 온실에서 키운 허브를 결합한 폐아이스겔허브방향제 3품목으로, 오는 8월에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pyoungbok@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