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2023년도 제2차 ESG경영위원회’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6.14 19:11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2차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ESG 경영위원회는 위원장인 이규성 부사장을 포함해 근로자·주민·협력사·여성 대표 등 7명으로 구성된 이사회 산하기구다. 공사의 ESG경영 관련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고 자문,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ESG 경영 추진계획, 협력사 ESG 컨설팅 지원사업 추진계획 2개 안건을 논의해 확정했다.

이에 따라, 매립지공사는 올해 ESG 경영시스템 고도화(Management), 친환경 자원순환생태계 조성(Environmental), 사회적 책임 경영 고도화(Social), 글로벌 수준의 조직거버넌스 구축(Governance) 등 ESG 4대 전략방향 하에 23개 실행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공공부문에서의 중소기업 ESG 경영 확산 지원’을 강조하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ESG 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역량 강화 교육과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매립지공사 이규성 부사장은 “ESG 경영위원회를 활성화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며 “올해는 공사의 노하우를 민간 협력사까지 확산해 더 많은 기업이 ESG 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립지공사는 지난해 ESG모네타 등 평가 전문기관이 3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년도 공공기관 ESG평가’에서 우수등급(A), ISO26000(기업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한 ESG경영 수준 진단에서 최고등급(920점)을 받은 바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