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야 학회‧협회, 한국환경공단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개최

공단-환경분야 학회·협회 간 네트워크 구축·활성화 방안 논의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6.29 22:36
▲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주요 현안 공유 및 업무추진 방향 논의 등 상호 발전 도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 이하 “공단”)은 6월 27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공단의 주요사업과 기관혁신 관련 현안·이슈를 공유하기 위해 「2023년 공단-대외기관 네트워크 강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적·학술적·기술적 교류 및 협력 강화를 통한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유관기관(학회·협회) 회장 및 임원과 공단 소관부서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유관기관(학회·협회)으로는 대한상하수도학회, 대한환경공학회, 한국기후변화학회, 한국대기환경학회, 한국물환경학회,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정책학회,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한국폐기물협회, 한국행정학회가 있다.

간담회에서는 정부의 ESG 정책 및 글로벌 ESG 동향을 공유하고, ESG 경영 추진체계(ESG위원회 설립 등), 민관 협력 커피찌꺼기 재활용 협력모델 사례 소개(카페 “지구별”)와 함께, 주요 현안 및 업무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공단은 간담회 개최를 정례화해 환경·공공행정 분야의 활발한 지식·정보 교류 및 협력·지원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 지배구조 개선 등 ESG목표 달성을 위해 외부의 다양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ESG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관 스스로의 노력 뿐만 아니라 관련 학회·협회 등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이 뒷받침되어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전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