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백년기업’ 스케일업… 우수 인재 채용

약리 효능평가 박사급 연구원, 원료 영업 및 제품개발 담당자 등 채용 계획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7.13 18:02
▲ 뉴메드 중앙연구소 연구원의 연구 장면<사진제공=뉴메드>
-창립 20주년, 네 가지 핵심 가치 ‘EPIC(탁월·열정·진실·협업)’ 함께 할 우수 인재 모집
-연구 인력 비중 40% 중 석박사급 86%, 우수한 R&D 역량 보유
-매출액 10% 이상 R&D 투자로 수익창출 선순환 구조 만들어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가 창립 20주년의 해에 '백년기업'으로 스케일업(Scale-Up)을 위해 ‘EPIC’(탁월·열정·진실·협업)이란 네 가지 핵심가치에 맞는 우수 인재 모집에 나선다.

이번에는 기능성 원료 개발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중앙연구소에서 약리 효능평가를 담당할 박사급 연구원과 국내외 사업 확대를 담당할 원료 영업 및 제품 개발자 등을 채용할 계획이다.

뉴메드의 중앙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천연물 소재 탐색 기술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 연구소로도 선정됐다.

천연물 정보와 추출 공정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해 소재를 탐색하는 독자적인 식의약소재 개발 플랫폼 ‘아이메드(iMED)’에는 현재 690여 종, 13,400여 건의 천연물 표본이 구축돼 있다.

중앙연구소의 약리 효능평가 연구원 채용은 경력 3년 이상의 박사 학위자를 대상으로 하며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신약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연구 개발, 약리 효능 평가 및 기전 연구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원료 영업 및 제품 개발 담당자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영업 관리 및 시장조사와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프로젝트 등을 맡게 된다.

뉴메드는 전체 임직원 수 가운데 중앙연구소 연구 인력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40%대로 유지하고 있다. 또한 석박사급 인재는 전체 연구원의 86%로 우수한 R&D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년간의 연구 결과로 논문 38편, 특허 47편 등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유일한 키 성장 원료 개발사로서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관련 SCI급 연구 논문만 10건에 달한다 또한 최근 5년간 매출액의 평균 10% 이상을 R&D에 투자해 수익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다.

뉴메드 관계자는 “그 동안의 풍부한 연구 성과와 미래 산업의 확장을 위한 아낌없는 R&D 투자를 통해 천연물 기반의 식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회사로 성장해왔다. 창립 20주년을 맞아 더 멀리 ‘백년기업’으로서 발돋움을 위해 우수 인재 채용을 진행하게 됐으며, 동종업계(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 제조, 유통) 경력자는 우대한다”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