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옥 프라스틱연합회장,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경제/산업발전부문 대상 수상

"프라스틱산업 발전의 각종 애로사항에 대한 정책제안 및 제도개선 통해 산업 경쟁력 제고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실현 및 지속가능한 발전 모색할 터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8.14 23:20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경제/산업발전 부문을 수상한 이광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왼쪽)과 혁신대상 조직위원 김준형 머니투데이 전무이사
이광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이 8월 14일 오후 2시(금)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 15층 그랜드스테이션홀에서 진행된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이하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경제/산업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혁신대상 조직위원회와 머니투데이, 더리더가 주최·주관했다. 혁신대상은 정치·사회·경제·교육·체육·문화·예술·환경 등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기여한 지자체·기관·법인 및 단체·개인 리더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광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은 1950년대 이후 생산, 수출, 고용 등 국가경제 전반에 걸쳐 국가핵심제조업으로 성장한 플라스틱산업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혁신’을 주창하며 플라스틱산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노력하는 등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산업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국내 플라스틱산업 대표단체로서 공동구판매사업 활성화 및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 업무 수행 등을 통해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제 공인시험기관(KOLAS) 운영을 통한 프라스틱제품의 개발 및 품질향상을 통한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효용 및 만족도를 제고하여 국민경제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광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은 “영광스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 상을 모든 프라스틱업계에 계신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라며, “앞으로 프라스틱산업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애로에 대한 정책제안 및 제도개선을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실현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왼쪽부터)이승재 ㈜반도 전무이사, 이광옥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혁신대상 조직위원 김준형 머니투데이 전무이사
한편,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은 수상자의 공로와 우수모범사례를 널리 알려 정부, 공공기관, 기업 등에 확산, 유도는 물론 소개와 격려로 국가와 사회발전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하는 국내 최고 영예의 시상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