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공정무역 동참,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 개최

8월 21일까지 접수 마감, 9월 7일 정오 SDSN Youth 인스타그램 통해 수상작 발표 예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8.15 00:44
청년들에게 공정무역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을 통해서 전 지구적 해결 과제를 풀어가는 데 한 걸음 다가설 수 있게 하기 위한 ‘2020 지속가능발전 영상 공모전(SDG Youth Media Competition)’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공정무역협의회(대표이사 김경민), 유엔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 한국청년위원회(총괄 강동렬),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상임이사 이종현), 고려대학교 오정리질언스연구원(원장 이우균)이 주최하고 코네티브 씨(CC) 협력으로 8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12번 목표인 책임감 있는 소비와 생산 양식에 근거한 공정무역으로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회원단체 공정무역 물품 소개 및 판매처 방문 등의 브이로그(V-log) 내용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8월 21일(금) 밤 12시까지 가능하며, 공모내용과 참가신청서 제출은 한국공정무역협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파일을 송부하면 되고, 9월 7일(월) 정오 SDSN Youth 인스타그램을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한국공정무역협의회(KFTO) 대표이사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7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이 수여된다. 그리고 공정무역홍보대사 지원 시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황선영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사무국장은 “공정무역은 시장에서 소외된 개발도상국 생산자에게 기회를 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불평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포용적, 참여적인 공동체 발전의 수단 중 하나”라며 “청년들의 힘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SDGs 이행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제안할 수 있는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