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될 우리의 일상’수강생 모집

유튜브로 진행되는 내 삶을 채워주는 마포대학 3기 과정 운영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09.09 10:37

▲마포대학 3기 홍보물./마포구제공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16일까지 내 삶을 채워주는 마포대학 3기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될 우리의 일상’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마포대학은 기존의 마포구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하던 구민교양 대학과 시민교육을 합하고 그 밖에 통일과 민주주의, 시대적 흐름과 관련 내용까지 분야를 확장해 각 분야별 명사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해 마포대학 1기, 2기를 통해 평소 듣기 힘든 여러 분야의 전문가 및 교수들이 유익한 강연을 펼쳐 수강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마포대학 3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평생학습의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구민 안전 확보와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마포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될 계획이다.

3기 과정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될 일상’이라는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지식을 나누고 사유와 성찰의 시간을 갖도록 기획되었으며, 9월 17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에 마포구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사회, 경제, 채용, 교육 등의 분야에 대해 알고 싶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수강료는 없다. 접수는 오는 9월 16일까지 마포구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전화 접수하면 된다.

기타 마포대학 3기 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평생학습포털을 참고하거나 마포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뉴노멀 시대의 도래에 따라 다양한 학습방법을 시도해 생활 속 평생교육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마포대학 3기 과정을 통해 앞으로 변화될 우리의 일상에 대한 사유와 성찰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