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2020년도 하반기 반도체 직무교육 프로그램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9.16 10:27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사업단은 9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2020년도 2학기 반도체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뿐만 아니라 주요 1차 반도체 밴더 기업으로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25시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9월 16일(수)부터 12월 2일(수)까지 매주 수요일에 비대면 라이브 강의로 진행되며, 강의 내용은 △반도체 직무 분석 △반도체 소자 및 제품의 이해 △반도체 8대 공정의 이해 △Q&A 등으로 구성된다.

반도체 기업에서 17년 이상 근무한 실무형 강사가 진행함에 따라 반도체 기업정보, 시장, 주요기술에 대한 학습을 바탕으로 실무진·기술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상반기 교육 참가자의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반영하여 공정 수업의 분량을 보다 확대 운영하게 되며, 현재 신청자 대상 사전상담을 진행하여 참가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은 이외에도 외국계기업 준비특강, 인사 마케팅 등의 직무분석 특강,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 등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