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2020 스타트업 엔젤 투자유치 캠프」스타트업 모집

엔젤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및 우수스타트업 포상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23 10:37
안양시는 우수 스타트업과 엔젤투자자와의 네트워크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2020 스타트업 엔젤 투자유치 캠프」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타트업 엔젤 투자유치 캠프」는 초기기업의 대표적인 애로사항인 자금조달을 위해 안양소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엔젤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안양시 소재 청년기업,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통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기수당 10개사 내외로 선정한다.

총 2개 기수로 진행되며 선정된 기업은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서 고도화, IR자료 컨설팅 및 피칭 교육 등 맞춤형 교육과 엔젤투자자, VC가 참여하는 투자유치설명회 및 네트워킹이 진행되며, 우수 참가기업에게는 별도의 포상금(기수별 우승 100만원, 준우승 50만원)이 지원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본 사업은 관내 우수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의 기회를 통해 혁신 성장의 초석을 제공하고, 벤처투자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투자유치 캠프는 9월16일(수)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기수별로 1기는 10월 6일(화), 2기는 10월 27일(화)까지 접수를 받으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또는 청년창업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