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및 부패방지․행동강령 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10.27 12:32
안양시의회(의장 직무대리 최병일)는 23일 시의원과 사무국직원을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인 4대폭력 예방교육 및 부패방지․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의원들은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4대폭력 예방과 부패방지 및 행동강령 교육을 수료했다.

4대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통합 예방교육 강의를 맡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이사장 김희은 강사는 불평등사회에서 사회적 약자에게 폭력이 가져오는 부정적 영향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예방을 위한 정책과 실천적 대안들을 제시해 주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무리하여 참여자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또한, 부패방지 및 행동강령 교육을 맡은 한국미래교육컨설팅 대표 송종학 강사는 '어떻게 다음 세대에 The 투명한 사회를 물려줄까?' 란 주제로 선진국 도약을 위한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렴 의식함양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유형별 ○× 퀴즈풀이로 흥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최병일 의장 직무대리는 “이번 교육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젠더감수성, 청렴의식을 업그레이드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리 사회가 보다 양성평등하고 청렴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이 솔선수범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의회는 지난 2월에도 4대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한 바가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