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With Youth’ 신입위원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11.19 16:23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이사장 최대호)이 제21기 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With Youth’ 신입 위원을 모집한다.

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안양시의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수립 과정에 참여 및 의견수렴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과 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기구로 2000년부터 시작됐다.

「청소년기본법」과 「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기회의 및 정책 활동을 비롯해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 청소년참여기구 간 네트워크 교류 등의 활동을 펼친다.

위원 모집기간은 11월 14일(토)~12월 17일(목)까지로, 안양시에 거주하거나 안양시에 소재한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미만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25명이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위원을 선정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면 안양시장명 위촉장 및 수료증 수여, 우수 활동자 안양시장 표창 수여, 활동내용에 따른 자원봉사시간발급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안양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양시청소년재단·동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의 ‘알림마당’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청 교육청소년과와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을 통해 알 수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