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더스트,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와 파트너십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12.10 15:53
융합형 인플루언스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타더스트(ISTARDUST)가 블록체인 프로젝트 콘텐토스(Contento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콘텐토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산업의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다. 콘텐츠 제작자의 지식재산권을 블록체인 기술로 보호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수익 분배 시스템을 구축했다.

콘텐츠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에게 각각 시스템에 공헌한 만큼의 보상을 제공해 콘텐츠 산업의 불공평한 수익 배분 문제를 해결했다.

현재 콘텐토스는 동영상 플랫폼 DApp인 COS.TV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DApp은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어 전 세계에서 이용되고 있다.

COS.TV는 지난 10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데일리모션(Dailymotion)과 파트너십을 맺어 화제가 됐다. 향후 데일리모션의 영상 재생 기술과 MBC, SBS, KBS, JTBC, 채널 A 등의 방송이 포함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받아 이용자의 시청 환경을 향상시키고, 플랫폼 내 콘텐츠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아이스타더스트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와 구독자, 비즈니스를 연결해주는 융합형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플루언서 산업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며, 인플루언서의 새롭고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과 제작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아이스타더스트에서는 누구나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로서 프로젝트 후원을 받거나 다른 인플루언서와 용이하게 협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아이스타더스트는 인플루언서를 위한 멘토-멘티 시스템, 글로벌 인플루언서 간의 소통을 위한 번역 서비스 등을 제공해 인플루언서에게 최적화된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위변조가 불가능한 유통 구조 덕분에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어, 여러 인플루언서가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아이스타더스트는 콘텐토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인플루언서와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자 하며,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산업 저변을 한 층 넓힐 계획이다.

또한, 양 사는 서로의 시장과 생태계를 공유하고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체 생태계를 전 세계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경선 아이스타더스트 대표는 “아이스타더스트는 파트너 MCN사인 트레저헌터와 글로벌 가입자 8억 명을 기반으로 자체 생태계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아이스타더스트의 생태계 확장의 촉진제가 될 것으로,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산업은 지금도 계속 성장 중이며,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아이스타더스트는 해당 산업의 발전에 힘쓰면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라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의 제작 환경과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