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2021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시상식 성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1.03.13 11:32
2021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일(목)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조치 강화에 따라 방역수칙를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가 주최·주관으로 개최됐다.

2021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 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의정부문 ▲행정부문 ▲의회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미래경영부문 ▲고객만족부문 ▲혁신기술부문 ▲혁신경영부문 ▲교육부문 ▲의료부문 ▲문화예술부문 등에서 추천을 통해 발굴하여 시상함으로 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남헌기(동해이씨티국제복합관광도시개발)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오신 수상자 분들은, 대한민국과 지구촌을 행복하게 만드는 주역들이라고, ‘2021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남 대회장은 “이 자리에 계신 위대한 수상자분들은 물론 가족과 우리 국민들 모두는, 새잎이 움트고 새들이 노래하고 천지간에 가득 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봄처럼, 이웃과 사회 그리고 국가를 위해서 투철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끊임없이 섬기고 봉사하면서, 미래비전과 지식정보와 경영혁신 그리고 일자리창출 등으로, 아름답고 향기 나는 기쁨의 꽃을 피우는, 이 시대의 주역으로 살아가자”고 축사했다.

​대한민국의정대상을 수상한 김회재(더불어민주당, 전남 여수시 을)국회의원은 “먼저, 공정한 언론과 정론직필로 민주언론 창달에 앞장서온 조직위원회에서 부족한 저에게까지 이렇게 귀한 상을 주시고, 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대한민국의 발전과 공정한 사회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뿐 아니라, 모든 분야가 잠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했지만, K-방역의 효과적인 대응으로,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빨리 일상을 회복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우리 모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여, 한국판 뉴딜을 통해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고, 그린뉴딜을 통해서는 탄소중립의 토대를 마련하여, 지구를 위협하는 기후위기 대응에 있어서도, 세계 속에 우뚝 서는 날을 함께 만들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 가는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김성기 가평군수
그 외에도 시지멘디스(주한스리랑카, 국제친선외교공로대상)대사, 강기윤(국민의 힘, 보건복지위원회간사)국회의원, 김성기(가평)군수, 백승권(금천구의회)의장, 원유민(경기화성시의회)의장, 이성자(송파구의회 전반기)의장, 강문성(전라남도)도의원, 김장군(마포소방서)소방서장, 박찬웅(전육군제1군수지원여단 육군준장)예비역장군, 빼드로디아즈(스페인대사관)공군대령, 권두현 작가, 박경식(안산농협)조합장, 배민주(영화배우), 윤완용(여천NCC주)부장 등이 수상하여 자리를 빛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