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SJ(Success Job) 취업동아리 운영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4.01 09:51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사업단은 3월부터 11월까지 연중 ‘SJ(Success Job) 취업동아리’를 운영한다.

SJ(Success Job)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은 취업스터디를 활성화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취업동아리를 연중 운영하며 취업스터디에 대한 가이드 및 전문가의 취업 코칭을 지원한다.

또한 직무별 맞춤형으로 취업스터디를 구성하여 취업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전현직자 멘토링을 상·하반기 각 1회씩 팀별로 운영하며, 취업지원관의 개별코칭을 대면, 비대면 방식으로 병행하여 제공한다. 그룹 코칭 및 전문가 멘토링의 경우 ZOOM을 활용하여 라이브 강의로 제공된다.

3월 첫째주부터 1:1 개별 사전상담을 시작했으며 참가확정 안내를 받은 대상자들은 팀별 OT를 비대면 라이브로 실시한다. 이후 개별 코칭 및 전문가멘토링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세종대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사업단에서는 취업동아리뿐 아니라 다양한 취업진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의 추천채용과 직무중심의 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지원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