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버스 준공영제 조례 제정 공로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국회 상임위원장 표창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21.06.30 18:39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국토교통위원장,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여성가족위원장 표창에서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위원회 사회공헌 부문은 이호건 안양시의회 의원이 수상했다. 이 의원은 현장 방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지역 상권의 걸림돌이 되는 현안 및 건의사항을 해소했다. 헬스케어 부문은 유기농 인증인 BDIH인증을 획득한 주 영 (주)잘론네츄럴 대표이사가 받았다. 잘론네츄럴은 제품 라인업의 95%를 무방부제로 생산, 연 2180억 원의 의약품 쓰레기 중 약 100억원 어치의 쓰레기 감소 효과를 얻었다.

국토교통위원회 교통·안전 부문에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서울 대중교통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펼친 정진철 서울시의회 의원이 수상했다. 정 의원은 서울특별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발의 등 서울 대중교통체계를 개선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세웠다. 건설·경영 부문에는 박진균 기백건설 주식회사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기백건설은 2013년 설립, 한국도로공사와 한국토지공사에서 발주하는 관급공사로 현재까지 30여개 현장을 준공했다. 2021년 해외 방글라데시 발전소 공사도 성공적으로 준공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여성기능성식품 부문은 공가은 루나틱 대표가 받았다. 공 대표는 여성의 생애주기에 부작용 없는 섭취가 가능한 안전한 차를 개발해 바른 의약품 섭취 문화를 만들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 체육 부문에는 지난해까지 3년간 골프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한 오승현 한국체육대학교 프로가 수상했다. 오 프로는 초등학교 3학년때 골프에 입문, 올해 KPGA 스릭슨 투어 7차 대회에서 우승했다.

여성가족위원회 청소년육성 부문은 이석구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장이 수상했다. 이 관장은 안양시 청소년과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시설 운영에 반영, 건전한 성장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이 '2021년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데 크게 이바지 했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