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세종웹툰캠퍼스 입주 작가 및 기업 모집 접수 시작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7.22 12:57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는 지역 내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청년 문화 확산을 위해 세종시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세종웹툰캠퍼에 입주 할 작가와 기업을 모집한다.

입주 대상은 현재 활동중인 웹툰 기성 작가와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예비 작가, 세종시 소재 웹툰 관련 기업을 모집하며, 향후 입주 시에는 세종웹툰캠퍼스에서 웹툰 창작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세종웹툰캠퍼스는 개인실과 공동실, 기업입주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26명이 입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최초 2년으로, 최장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연장시에는 별도의 평가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세종웹툰캠퍼스에 입주하는 작가와 기업은 별도의 보증금이나, 관리비가 없이 무상으로 공간을 사용 할 수 있어, 입주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약간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무료로 입주 공간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세종웹툰캠퍼스가 타 지역 웹툰캠퍼스보다 큰 경쟁력을 갖추었다는게 전문가들의 공통 의견이다.

세종웹툰캠퍼스는 세종시 청정세종센터(다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은 “세종웹툰캠퍼스가 세종시의 콘텐츠 산업 발전과 문화의 확산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 면서, “웹툰캠퍼스 조성으로 청년 문화와 기성세대의 문화를 아우르고, 세종시 웹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세종웹툰캠퍼스 입주 모집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다음달 9일까지 세종테크노파크 웹툰캠퍼스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