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5개 치과병원 및 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1.08.11 18:14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MISBLOC)이 닥터진치과∙친절한홍치과∙스카이치과 ∙서울제이치과의원∙서울아라치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미스블록은 한번 기록·저장하면 변경·삭제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특징을 이용해 흩어져있는 개인 정보를 한 곳에 모아 투명하게 저장·관리하며, 환자가 정보의 주체가 되어 민감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위 5곳의 치과 병원은 미스블록의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통해 실시간 진료 예약 및 전문 의료진과의 비대면 의료 상담이 가능할 예정이며, 매주 치과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환자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 커뮤니티를 통해 병원 정보와 진료 후기를 공유∙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병원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추가적으로 5곳의 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어 총 27곳의 치과 병원이 아나파톡을 활용해 병원 정보 및 의료 정보를 환자들과 나눌 수 있게 되었다”며, “현재 진행중인 아나파톡 앱 개발 업데이트에 더욱 힘을 쏟아 의료진과 환자들이 효율적인 의료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지난 5월 27일 <포인트 기반 의료 후기 정보 공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를 정식 등록했다. 

이를 통해 개인 의료 정보를 공유하는 환자들에게 미스블록만의 자체적인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포인트를 보상∙지급할 계획이다.

미스블럭(MISBLOC)은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서비스 플랫폼으로 빅데이터 시대인 오늘날 환자, 병원, 정부/ 공공기관에게 검증된 의료정보 제공하고, 참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의료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미스블럭은 의료협회, 정부 및 규제 당국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가고있다. 

더불어 미스블럭은 의료서비스 소비자에게 실용적이고 유용하며, 실현 가능한 프로젝트를 제시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의료계의 인플루언서이자 사업자 역할을 담당하는 의료인, 의료기관의 동의 또는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계
획이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