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ESG 경영성과 ‘2021 KT&G REPORT’ 발간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8.17 12:03
▲ 2021 KT&G REPORT’ 표지 이미지<사진제공=KT&G>

KT&G(사장 백복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성과를 담은 ‘2021 KT&G REPORT’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KT&G는 그룹사를 포함해 확대 개편한 ‘2025 미래성장 동력 강화’라는 ESG 중장기 비전을 공개했다.

또한 이를 달성하기 위해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 강화’와 ‘그룹 공통 글로벌 스탠다드 이행’이라는 추진 방향성에 따라 6대 중점영역을 재편하고 18개의 전략과제를 도출했다.

특히, KT&G는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파리기후협약 이행을 위해 설립된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의 ‘1.5℃ 시나리오’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상향했다.

이를 통해 지구의 평균 기온 상승폭을 1.5℃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T&G 해외제조사업장과 전 공급망을 아우르는 온실가스 배출량(Scope3)에 대해서도 제3자 검증을 받는 등 데이터의 신뢰도와 객관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KT&G는 2021년 분야별 ESG 경영성과를 요약한 ‘2021 ESG Performance Highlights’와 함께 과제별 중장기 목표대비 진도율 및 전년대비 개선 현황을 상세히 공개했다. KT&G는 향후 매년
▲ 그룹 차원으로 확대 개편된 ‘KT&G 그룹 지속가능경영 추진 체계’
발간되는 KT&G REPORT를 통해 중장기 목표 이행 과정을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별도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보고서 ‘KT&G S-REPORT’에는 ‘희망’, ‘창의’, ‘상생’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가치체계 기반의 다양한 CSR 활동성과가 수록됐다.

KT&G는 이번 ‘KT&G S-REPORT’를 통해 새로운 사회공헌 가치체계인 ‘People(사람), Community(사회), Planet(환경)’을 공개하고, 사람과 사회, 나아가 환경을 포괄하는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사회책임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방경만 KT&G 총괄부문장은 “ESG 기반 위에 구축된 비즈니스 전략이 기업가치 제고와 장기적인 기업성장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지속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