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전자담배 ‘릴 에이블’ 신제품 출시...독자 혁신기술 적용

하나의 디바이스로 3종류 전용스틱 사용…스마트 AI로 최적 사용환경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1.09 15:21
▲ KT&G가 독자 혁신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을 오는 16일 출시하는 가운데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이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11월 16일 2가지 모델 서울 출시…3가지 스틱 라인업 ‘에임’도 선보여

KT&G(사장 백복인)가 독자 혁신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KT&G는 ‘릴 에이블(lil AIBLE)’과 ‘릴 에이블 프리미엄(lil AIBLE PREMIUM)’ 총 2가지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모델은 1종이며, 기본 모델의 경우 ‘울트라 블루’, ‘에어리 화이트’, ‘에나멜 레드’, ‘탄 그레이’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 종류의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버튼 하나로 쉽게 디바이스 작동이 가능하고, 자동가열, 청소 불편 해소, 3회 연속 사용 등 기존 제품들의 편의기능도 유지됐다.

릴 에이블에는 ‘SMART AI’ 기술도 탑재됐다. ‘Preheating AI, Puff AI, Charging AI’ 총 3가지 기능을 담아 예열부터 충전까지 최적의 사용환경이 제공된다.

릴 에이블 프리미엄은 기본 모델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OLED 터치스크린을 더해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전용 앱(App)을 통해 메시지나 전화 알림, 날씨 및 캘린더 정보도 확인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과 제품 차별성을 극대화했다.

제품은 11월 16일부터 전국에 있는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5개소와 전용 온라인 몰 ‘릴 스토어’, 서울 편의점 8천 5백 개소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편의점의 경우 릴 에이블 ‘울트라 블루’, ‘에어리 화이트’ 2종만 판매된다. 릴 미니멀리움과 릴 스토어에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한 모든 기기를 만나볼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는 릴 에이블 프리미엄 200,000원, 릴 에이블 110,000원이다.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할인코드를 발급받으면 각각 167,000원, 99,00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 KT&G, 독자 혁신기술 적용 전자담배 '릴 에이블' 출시<사진제공=KT&G>
릴 에이블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의 스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전용스틱인 ‘에임(AIIM)’도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출시 브랜드는 ‘에임 리얼(AIIM REAL)’, ‘에임 그래뉼라(AIIM GRANULAR)’, ‘에임 베이퍼 스틱(AIIM VAPOR STICK)’ 총 3가지 카테고리이며, 출시 제품은 총 6종이다. 가격은 갑당 4,800원이다.

KT&G 임왕섭 NGP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은 하나의 기기로 3가지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고, AI 기술도 적용돼 소비자의 편의성을 한 차원 더 높인 제품이다”라며, “향후에도 기술혁신과 과학적 역량에 기반해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고,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