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관광공사와 ‘연구교류 및 상호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2.02 08:40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일재)과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는 11월 30일(수) ‘연구교류 및 상호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임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활성화해 지역소멸 위기에 처한 지방자치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구감소지역 지원을 위한 공동 컨설팅, 교육, 빅데이터 분석 및 협력사업 발굴·지역균형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사업 추진 및 양 기관의 연구 교류 등 업무 협조 정기 간담회·세미나 등 학술행사를 통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연구성과 공유 ESG 경영 등 사회적 현안과 관련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협력·기타 연구자료 공유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이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일재 원장은 “급격한 인구감소와 지역쇠퇴에 더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해 종합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지방소멸 위기에 대한 해답을 찾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