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체육회, ‘도봉구 체육인의 밤’ 도봉구 체육인들 한자리에 모여

박상용 도봉구 체육회 신임회장, ”생활체육에서 엘리트체육인으로 성장 추진“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2.31 18:18
-오언석 구청장, 강신만 구의회의장 등 참석, 도봉구 체육인 육성에 뒷받침 약속

서울시 도봉구체육회는 지난 28일(수)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도봉구 체육인의 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봉구의회 의원, 도봉구 생활체육인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지난 22일 실시된 제3대 도봉구체육회장선거에서당선된 박상용(홍백 대표)회장의 당선증 교부와 체육유공 단체 및 유공자 표창이 함께 진행됐다.

▲ 오언석 도봉구청장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그동안 우리 체육회 임원진을 비롯해 회원님들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도봉구 체육 발전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구청장 취임 후 6개월 지난 상황에서 가장 큰 성과라고 하면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도봉구 체육회가 1등을 차지한 가운데, 2023년부터는 도봉구 체육회에 서울시 1등을 넘어 대한민국, 더 크게는 아시아, 세계에서 메달을 넘볼 수 있을 정도의 육성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우리 도봉구 체육회만의 사업과 정책들을 올해 초부터 펼쳐나갈 것이며, 도봉구 체육회 회장과 임원진, 도봉 체육을 빛내주신 체육인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언급했다.

강신만 도봉구의회 의장은 ”오언석 구청장이 도봉구 체육회 뒷받침 약속에 따라 우리 구의회도 도울 부분이 있다면 열심히 도와드리겠다”라며, “오늘 도봉구 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정리하고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자리에 함께 하게 돼 감사하며, 올 한 해도 스포츠를 통해 도봉구의 위상을 높이고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주셔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 (오른쪽)박상용 도봉구 체육회 신임회장
박상용 회장도 “체육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많은 오언석 구청장께 협조를 받아 도봉구 체육이 서울시를 넘어 최고의 체육회나 체육인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엘리트 체육인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정도로 추진해서 해볼 생각이다”라며, “한 해 동안 도봉구 체육을 빛내주신 체육 유공자들뿐만 아니라 체육에 관심을 가지고 오늘 이 자리에 발걸음해 주신 모든 분들의 진정한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2023년 새롭게 시작하는 도봉구 체육회를 힘찬 박수로 응원해 주시고 새로운 도약을 통해 도봉구민들 모두가 스포츠를 통해 화합의 장을 만들어 함께 위상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언급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