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동결건조공법 강조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 컨셉, 오뚜기만의 동결건조공법과 높은 간편성 등 강조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1.27 17:28
▲ 사진제공=(주)오뚜기
-지난해 즉석국류 시장점유율 1위, ‘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다양한 라인업 구축


㈜오뚜기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즉석국' 제품 붐업을 위한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오뚜기 즉석국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200명 규모의 체험단을 운영하며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벌이고 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을 컨셉으로, 동결건조공법으로 맛,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강조하고 즉석국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특히, ‘신이 나를 만들 때’라는 밈을 활용해, 즉석국에 담긴 정성과 동결건조공법을 위트있게 소개했으며, 정성껏 끓인 국이 동결건조로 얼려져 즉석국으로 변하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다.

오뚜기 즉석국은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갖춘 것은 물론, 칼로리 부담을 줄였고 휴대가 간편하며 긴 유통기한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오뚜기 즉석국류 시장 점유율은 소매점 POS 데이터 기준 업계 1위로, 매출도 상승세다.

지난해 오뚜기 즉석국류(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전체 매출이 2021년 대비 약 12.1% 정도 성장했으며, 최근 코로나19 완화로 야외활동이 증가한 점이 주효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이 달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국 체험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즉석국 취식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2030 1인 가구와 3040 주부 등이 참여해, ‘일상 속에서 즐기는 즉석국’과 ‘즉석국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오뚜기만의 동결건조공법을 통해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갖춘 즉석국을 위트있게 담은 디지털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며, “간단히 끓이거나 뜨거운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즉석국을 집밥, 해장템 등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