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에이치엠엠(주)와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탄올 이중추진 컨테이너선 등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한 상호 협력 확대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2.15 16:08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2월 14일(화)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에이치엠엠(주)(이하 HMM)와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HMM이 신조를 추진 중인 메탄올 이중추진 컨테이너선을 시작으로 친환경선박 도입과 관련한 금융지원 및 정보 교류 등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공사와 HMM은 친환경선박 도입과 관련한 금융 정보 교류, 친환경선박 투자·보증 등 금융지원, 기타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공사는 2018년 설립 이후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대응을 위해 친환경선박 도입 및 친환경설비(스크러버, 선박평형수처리장치 등) 개량을 위한 금융지원을 이어왔으며, 앞으로도 이와같은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공사 이진균 사업전략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연료 추진선인 메탄올 이중추진 컨테이너선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국제해운 탈탄소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