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디지털 종합영농플랫폼 ‘NH오늘농사’ 오픈

농사에 필요한 53개 영농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2.15 16:18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NH오늘농사’ 모바일 앱 서비스 체계를 고도화해 농업인들이 농업에만 전념하실 수 있도록 개별 관심사와영농환경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종합영농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NH오늘농사’는 흩어져 있는 농업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한번에 농사정보와 영농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서비스체계가 다르게 배치되어 이용편의성을 높였고, (영농비서) 작물가격정보 및 전망, 로컬푸드 판매 및 정산 내역, 영농일지, 출하배차 정보, 병충해 정보 (농부마루) 영농이야기, 소모임 (배움터) 재배기술 등 53개의 서비스로 구성됐다.

또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농사는 오늘농사 하나로 OK! 오농 가입하고 영농지원금 받고’ 이벤트를 실시하며 회원가입 후 응모한 회원 중 5,461명을 추첨해 농사관리기, 농촌사랑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성희 회장은 “바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농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인들과 농협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농업 혁신으로 농업인의 든든한 영농 지킴이가 되겠다” 고 말했다.

한편, NH오늘농사 앱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