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학교 등교전 LG시스템에어컨 정품세척 및 사전 점검

기계설비성능점검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2.16 10:52
▲ 사진제공=하이엠솔루텍
-연간 전체 수량 중45%는 1분기 집중, 초·중·고등학교 포함 LG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계약 24% 신장


LG전자 시스템에어컨과 공조 설비의 서비스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하이엠솔루텍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새 학기 맞이 사전 점검 및 정품 세척 관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30일부터 정부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의료시설 및 대중교통 등 일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실내 시설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졌다.

이에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는 개학 시기에 교내 환경관리를 강화하고자 앞다투어 LG시스템에어컨의 세척 서비스를 신청하고, 사전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은 초·중·고등학교 현장에서 연간 진행되는 정품세척 전체 수량 중 절반 가까운 45%가 1분기에 집중돼 새학기 맞이를 위한 준비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를 포함한 유지보수 계약 또한 전년도에 24%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본격적인 개학 시즌과 성수기 도래 전 미리 LG시스템에어컨의 정품 세척 관리를 실시할 경우, 사전 점검까지 한번에 가능해 제품 고장으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냉난방비 절감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LG시스템에어컨의 전문적인 정품 세척 및 유지보수 서비스 외에도 건물에 대한 기계설비성능점검까지 가능한 인프라를 보유한 하이엠솔루텍은 학교대상의 원스탑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기기의 안전과 성능 확보를 지원한다.

특히, 개정된 기계설비법에 따라 연면적 15,000㎡ 이상 30,000㎡ 미만 건축물은 오는 4월 17일까지, 연면적 10,000㎡ 이상 15,000㎡ 미만의 건축물은 2024년 4월 17일까지 설치된 냉난방·환기·급수시설 등의 기계설비성능점검을 받은 후 필수적으로 결과보고서를 관할지자체에 제출해야 한다.

이를 실시하지 않을 경우 최대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학교 관계자들의 서비스 수요가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하이엠솔루텍의 전문 엔지니어들은 학생들이 마스크를 벗고도 쾌적한 교내 환경에서 안심하고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한 걸음 빠르게 움직이고 다양한 현장에 맞춤화 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의 자회사로서 기존에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스템에어컨과 칠러 등 공조기기와 관련된 토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학교 및 병원, 관공서, 공장 등 특화된 솔루션이 필요한 산업군을 위한 맞춤형 유지보수 서비스를 개발해 B2B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