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연구회, '마케터 챗GPT 활용법' 세미나 개최

3월15일 오후 7시, 강남 소재 비욘드마케팅 아고라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2.28 15:16
▲사진제공=디지털마케팅연구회
-'마케터는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주제로 활용 방법 및 사례 논의

오픈 AI의 '챗GPT'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분야에서 챗GPT를 위시한 초거대 인공지능(AI) 활용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장이 마련된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오는 3월15일 서울 강남구 소재 비욘드마케팅 아고라에서 '마케터는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를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한다고 -일 밝혔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학계와 실무진들이 함께 변화하는 디지털마케팅 전략 및 트렌드를 연구하고 분석해 국내 디지털마케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2년 출범한 연구회로, 매월 둘째 주 수요일 디지털기술, 사례분석, 고객분석, 데이터분석, 성과평가, 효과측정, 미디어믹스 등에 대한 발제와 토론을 겸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 전 산업 분야가 챗GPT에 주목해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에 주목하고 있는 분위기 속,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오는 3월 챗GPT가 마케팅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이용가능할 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금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진행된다. 송준용 송앤파트너스 대표이사 겸 '챗GPT 사용설명서' 저자의 주제발표에 이어, 이구환 프라임137 대표이사의 진행 아래 질의응답 및 토론이 진행진다. 토론 이후 참석자 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신원수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운영위원은 "기하급수적인 챗GPT 이용자 수 증가 양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전 세계 및 전 산업 분야에서 챗GPT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마케팅 분야에서도 챗GPT와 같은 최신 기술을 바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디지털마케팅 관련 종사자가 참석이 가능하며, 웹사이트 '이벤터스'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