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바우처 공식 수행기관 ㈜바름, ‘2023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성장 가능성 중소기업 대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3.01 19:12
▲사진제공=(주)바름
-최대 5,000 만원 지원, 총 558억원 규모 정부 주도 지원사업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주식회사 바름이 마케팅 홍보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2023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혁신바우처 지원 사업’은 성장 가능성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특성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업별 최대 5,000 만원까지 지원하는 총 558억원 규모의 정부 주도 지원사업이다.

일반 및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이 120억원 이하인 제조 소기업에게 최대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식회사 바름은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혁신바우처 공식 수행기관으로 활동해왔다. 주식회사 바름은 '일반 바우처' 영역의 '마케팅' 부문에서 양질의 홍보 지원으로 만족도가 높은 공급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바름은 글로벌 데이터 분석 마케팅 툴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에 대한 진단과 개선을 한다. 온라인 광고 마케팅 뿐만 아니라 웹/앱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분석,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까지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심도 있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있다.

바름은 유수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공기관까지 약 600여 곳의 데이터 분석 및 국내외 마케팅을 진행해왔고, 혁신바우처를 포함하여 데이터바우처, 수출바우처 등 다른 바우처들의 공식 수행사로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혁신바우처 수요 기업들의 각 취지에 맞게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여 실행하고, 더 나아가 기업들의 혁신 성장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진훈 바름 대표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수요기업의 니즈에 맞추어 1:1 맞춤 컨설팅과 마케팅 홍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 라며 “어려운 시기에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경영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