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노·사·수급업체 안전실천선언 및 지역사회 안전용품 전달식' 개최

수급업체, 인근 특수학교 관계자 등 약 30명 참가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3.24 10:27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23일 염곡동 본사에서 ‘노·사·수급업체 안전보건실천 선언식’과 ‘지역사회 안전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유정열 KOTRA 사장과 공태원 노조위원장, 수급업체 대표, 서초구 소재 특수학교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이날 KOTRA와 상주 수급업체는 안전 생활화, 안전법령 준수, 안전체계 구축, 안전보건 활동 참여를 다짐하는 실천선언식을 통해 ‘안전한 일터’ 조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KOTRA는 튀르키예 지진, 러-우 사태 등 국외 재난 위기 발생 시 129개의 해외무역관을 통해 진출기업과 교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선언식에 이어 진행된 ‘지역사회 안전물품 전달식’에서는 사내 안전보건 동아리인 안보랩, 봉사 동아리인 래프트핸즈, 임직원 기부금으로 제작한 어린이 안전용품을 KOTRA 인근 특수학교(서울 나래학교, 다니엘 학교) 및 양재별하 어린이집 3곳에 전달했다.

이날 증정된 안전용품은 ‘안전반사 스트랩’과 ‘안전우산’으로 임직원들이 디자인과 제작에도 직접 참여해 의미가 있었다. 안전용품은 운전자가 야간과 우천 시에 어린이 식별이 용이하도록 형광 반사 재질로 제작됐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KOTRA는 안전한 일터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이번 기부가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에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