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거복지연대, 공유주택 ‘툰하우스1’ 입주식 개최

서울웹툰아카데미와 협력, LH매입임대주택 공가를 공유주택으로 조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4.10 12:19

(사)주거복지연대(이사장 남상오)는 (주)에스더블유에이(이하 ‘SWA’, 문수봉 대표)와 협력으로 4월 3일 웹툰 작가 지망생을 위한 Share House 공유주택(이하 ‘툰하우스’) 두번째 입주식을 개최했다.

‘툰하우스’는 LH매입임대 공가를 제공한 (사)주거복지연대와 (주)SWA 간 협업으로 진행하는 공유주택으로 전문적인 웹툰교육을 받기 위해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선정하여 양질의 교육과 안정적인 주거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입주 기념행사를 개최한 강서구 공항동에 자리잡은 ‘툰하우스 1호’는 방 3개, 화장실 1개, 주방과 거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5명의 청년이 생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입주식에는 3명의 입주 청년과 (사)주복연 남상오 이사장, (주)SWA 문수봉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남상오 이사장은 집수리와 생활 집기, 비품을 확보하여 청년들이 편히 거주할 수 있는 따뜻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준 서울웹툰아카데미 문수봉 대표와 임직원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주거안정을 위해 조성된 공유주택에서 웹툰 교육을 잘 이수하여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적인 웹툰 작가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입주 청년들을 응원했다.

한편, 작년 2022년 4월 첫 입주식을 갖은 툰하우스 2호는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하며, 툰하우스 1호와 마찬가지로 현재 5명의 청년들이 입주하여 웹툰교육을 받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