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3.04.30 19:31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광정동·당동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봉사단 등 212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이 지난 4월 8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재단 전시설을 아우르는 청소년 문화 교류 활동으로, 재단 내 자치기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 소개를 시작으로 동아리 축하공연이 열렸고,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청소년운영위원 36명이 자리를 옮겨 자치구별 토의를 진행했다.

자치기구별 토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게임을 진행하며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자치기구 간 연합하여 활동의 폭을 넓히고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기로 하는 등 친목을 도모했다.

이에 재단은 참여 청소년들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청소년 사업에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는 “재단의 자치기구로 소속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고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과 함께 지속해서 청소년들의 문화 및 교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봉사단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