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발전위해 민-관이 힘 모으다

수소충전소 구축 및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상생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3.05.31 15:58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19일 이천시청에서 산촌리주민협의체‧SK E&S‧코원에너지서비스와 함께 액화 수소충전소 구축 및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천시는 5월 4일 환경부‧11개 지자체‧SK E&S‧선도기업‧현대자동차‧운수사와 함께 수소 통근버스 전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수소 고상버스 80대를 시작으로 수소 상용차보급을 지속 확대한다고 밝힌바 있다.

수소차 보급 확대에 발맞춘 이번 협약으로 부발 산촌리에 건설예정인 공공하수처리시설 부지내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산촌리 마을에는 꼭 필요한 도시가스를 공급함으로써 이천시, 산촌리마을, SK E&S(액화수소충전소 구축․운영), 코원에너지서비스(도시가스 공급)4개 기관이 상생협력하기로 했다.

부발공공하수시설 내 구축 예정인 액화수소충전소는 기체수소충전소보다 저장 효율성이 높을 뿐 아니라 빠른 충전이 가능하여 버스‧트럭과 같은 대형 상용차 충전에도 적합하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시에 꼭 필요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와 도시가스 공급, 수소충전소 설치 모두 이룰수 있는, 4개 기관이 상생협력하는 모범사례로, 산촌리주민협의체, SK E&S, 코원에너지서비스 관계자분들께 이천시의 발전에 힘써주심에 감사드리며, 우리시 또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