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우리 쌀 제품 홍보 및 플로깅 봉사 실시

광주송정역 시민들에게 우리 쌀 제품 증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6.20 11:2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9일 광주송정역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와 함께 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우수한 국산 쌀과 쌀 가공식품을 나누어주고, 지역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공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쌀 소비감소 등으로 인한 과잉재고를 해소하고, 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를 돕기 위해 쌀 요리 경연대회, 쌀 기부 행사 등 다양한 쌀 소비 촉진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쌀 증정 행사는 유동 인구가 밀집되는 지역 교통거점에서 추진해 홍보 접점을 확대하고 잠재적인 쌀 소비층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쌀 소비가 비교적 적은 MZ세대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호평을 얻었으며, 특히 최근 ‘할매니얼’ 열풍으로 인기가 좋은 약과 등 다양한 쌀 가공식품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공사는 쌀 소비 촉진 홍보와 함께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탄소중립(Net Zero)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지역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며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나아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과 공사 사랑나눔단은 광주송정역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함께하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추진해 지역 사회공헌과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는 ESG 현장경영을 이어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움으로써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환경보호 운동 중 하나로, 공사 사랑나눔단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임직원들과 플로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폐현수막 재활용 기부 등 다양한 환경보호 실천으로 ESG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오늘 행사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우리 쌀의 우수성과 매력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소비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은 물론, 지속적인 환경보호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의 글로벌 확산으로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