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개최

‘탄소 다운(Down) 포인트 업(Up)’ 캠페인, 탄소중립포인트제와 연계... 조성 기부금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7.02 15:43
▲공단 전경사진<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OK금융그룹과 함께 “탄소 다운(Down) 포인트 업(Up)”이라는 탄소중립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와 함께 OK금융그룹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연계하는게 특징이다.

OK금융그룹 임직원은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를 통하여 9개 실천활동을 하고, 적립한 포인트만큼 1:1로 회사에서 기부금을 조성하여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 조성 목표금액은 500만원이상 이다.

먼저 OK금융그룹 임직원이 개별적으로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탄소중립 활동 실천을 통해 포인트(현금)적립, 적립된 총포인트 만큼 OK금융그룹 자체 기부금 조성 및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하게 된다.

또한, OK금융그룹은 캠페인기간 동안 포인트 적립 상위 직원 50명 대상으로 자체적인 경품지급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한편,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는 일상 속 녹색생활 실천행동을을 장려하는 제도이다.
탄소중립포인트제(녹색생활 실천분야) 누리집을 통해 제도에 참여 할 수 있으며, 9개 실천항목에 대해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탄소중립 사회로 가기위해서는 범국민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 확대와 더불어 소외되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녹색생활 실천도 하고 사회공헌도 하는 이번 OK금융그룹의 사례가 민간기업으로 더욱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