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협회, 관악 지사 2023년도 1, 2분기 연속 취업 알선 우수기관 선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3.07.10 12:55
사단법인 한국고용협회(회장 조현수)는 한국고용협회 관악 지사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의 취업을 위해 적극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 서울관악고용센터로부터 1,2분기 연속 '취업알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오늘(10일)밝혔다.

한국고용협회 관악 지사는 관내 민간위탁사업자 중 가능 우수한 취업 알선율을 보여 지난 1분기에도 취업알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고용협회 관악지사는 이번 재선정을 계기로 하반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

한국고용협회 관악지사 임태은 팀장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장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연속 수상은 특히 모든 팀원들이 함께 마음을 다해 노력하여 달성한 성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심층 상담과 다양한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업의 양과 질을 함께 높여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고용협회는 2010년 설립된 민간고용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좋은 일자리가 가장 좋은 복지"라는 일자리 복지의 관점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중장년 카운슬링 등의 고용서비스 사업과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조직개편 등을 통해 민간 고용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고용협회는 비영리 법인협회로 우리나라의 고용, 인적자원개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기업지원 HRD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기획, 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취업지원과 고용 등 업무에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선진화 미션으로 2010년 창립하였으며, 취업지원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국민 취업 지원제도의 심층상담, 직업선호도 분석, 취업 및 진로상담, 집단상담, 자체 취업특강을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고용노동부 위탁사업을 성실히 운용하는 취업알선 선도기관으로서 정부 시책의 "노동 존중 사회 실현" 정책 추진에 뜻을 같이하고 취업 취약계층 맞춤형 취업알선과 고용 유지 등 질적 취업 지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사업운영을 구현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jmg1905@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