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청, ‘제21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개최

오는 9월 28일까지 접수, 공모전을 통해 한강의 다채로운 생태 환경 공유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8.11 13:20
▲ 제20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작 (박주현 作 ‘물위를 달리는 아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서흥원)은 한강의 생태와 환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제21회 아름다운 한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한강의 우수한 생태 환경’으로, 함께 공유하고 싶은 한강의 아름다운 생태 환경을 담아낸 작품을 공모한다.

한강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근 2년 이내에 촬영한 작품에 한하여 개인당 최대 5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10일부터 9월 28일까지 50일간이며, 생태체험 통합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상작은 사진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 적합성과 창의성, 완성도와 홍보 활용도를 고려하여 선정한다. 한강유역환경청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22점에 대해 총 9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 중 개별 안내되며, 수상작은 다양한 친환경 행사에 전시되고 달력 등 홍보 기념품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흥원 한강유역환경청장은 “한강 물줄기를 따라 펼쳐지는 다양한 생태의 모습과 아름다운 자연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맑고 깨끗한 한강의 모습을 보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