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연천군 지역현안 정책발굴 나서

[지방의회 NOW]연천군 정책과제 5건 관련 도의회와의 협력 방안 논의

머니투데이 더리더 신재은 기자 입력 : 2023.10.06 17:21
▲연천군 지역현안 정책발굴 정담회에 참여한 경기도 의정정책추진단/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 의정정책추진단이 연천군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연천지역 정책 현안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미활용군용지 활용 △GTX 서비스 제공으로 교통혼잡 해소 및 교통편의 증대 △지역 산업 단지 활성화 △도시가스 생활 기본시설 확충 등 연천지역 정책과제 5건이 안건으로 올랐다. 이 자리에서 도의원과 연천군 관계자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종영 도의원(국민의힘, 연천)은 "지역현안 5가지 과제는 연천군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결돼야 하는 안건"이라며 "원활한 해결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론화되고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태길 단장(국민의힘, 하남1)은 "지역현안이 확실한 성과로 이어지도록 연천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도의회도 연천군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든든한 가교가 돼 군의 발전을 이끄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윤태길 도의원, 연천군 지역구 의원인 윤종영 도의원과 연천군 우종민 부군수, 인구정책사업실장, 기획감사담당관, 행정담당관, 사회복지과장, 종합민원과장, 지역경제과장, 건설과장 등 15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역별 의원들과 함께 시·군과의 순회 정담회를 지속 운영하며, 지역 정책과제 해결책을 논의할 방침이다.
jenny0912@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