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2022 통합보고서’美‘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대상 수상

세계 최대 규모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 ‘통합보고서’ 부문 대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12.04 23:43
▲사진제공=KT&G
KT&G(사장 백복인)의 ‘2022 KT&G 통합보고서’가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최고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로, 매년 전 세계 다양한 기업에서 제출되는 경영보고서·간행물·사보 등 다양한 제작물을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5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2022 KT&G 통합보고서’가 내용(Narrative Quality), 디자인(Visual Quality), 명확성(Clarity) 등 총 6개의 평가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해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 부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KT&G 통합보고서’는 KT&G가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매년 발간하고 있는 경영 전략 및 활동 성과 보고서다.

▲사진제공=KT&G
이번 경연에서 수상한 ‘2022 KT&G 통합보고서’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전략 보고서(STRATEGIC REPORT)’와 ESG 분야별 성과를 담은 ‘ESG 보고서(ESG REPORT)’, 글로벌 정보공개 지표와 정량성과를 반영한 ‘ESG 팩트북(ESG FACTBOOK)’ 파트로 구성해 영역별 내용의 명확성과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KT&G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KT&G는 2007년부터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지속 고도화하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함으로써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