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순환 더하기 물품 나눔 전달식 개최

나눔과 재활용 더한 일석이조 시간 가져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12.19 21:06
▲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본부장 박종호)와 구례군이 지난 12월 15일 구례군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소에서 ‘순환 더하기, 물품 나누기 전달식’을 개최했다.

순환 더하기, 물품 나누기 행사는 임시사무실 철거 시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나눔으로써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에도 참여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인 사무용가구, TV, 냉난방기 등(약 12백만원 상당)이 구례군 주민복지과를 통해 구례 희망나눔가게와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사진제공=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구례 희망나눔가게는 개인 및 단체로부터 기부를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이 필요한 물품을 직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구례군 복지과는 기부물품을 저소득 지역 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생계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기부에 참여한 한국환경공단 박종호 본부장은 “이번 물품 나눔 행사를 통해 자원 재활용과 함께 물품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이는 일석이조의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례군 황미경 주민복지과장은“연말 연시를 맞아 따뜻한 도움을 주신 한국환경공단과 해동건설 관계자 분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례군은 주변 이웃과 더불어 함께 할 수 있는 따뜻한 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