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ESG경영 지속가능위원회 위촉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 전문 9명 외부 위원 구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12.27 16:16
▲사진제공=관악구시설관리공단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범룡)은 지난 12월 19일 공단 본부 이사회회의실에서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한 지속가능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지속가능위원회 위원 15명은 주민의 요구와 목소리를 반영한 ESG경영 전략 및 계획 자문, ESG 분야별 핵심과제 선정, 추진성과 피드백 등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체 단계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공단에 협력할 예정이다.

지속가능위원회 위원은 위원장(관악구시설관리공단 상임이사 이명구), 공단 팀장 6명을 비롯해 교육, 복지, 체육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비영리환경단체 대표, 전 서울시 중구 협치조정관, 지역언론 대표 등 관악구 및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주체들로 구성됐다.

이날 지속가능위원회 1차 회의에서 공단 소개와 지속가능경영 우수사례 소개, 지속가능위원회 기능 및 역할 안내, 질의응답 및 향후일정 등을 설명하고, 위원들은 관악구민 삶의 질 개선의지 및 지속가능경영 추진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천범룡 이사장은 “지역사회에 지속가능경영 확산을 위해 동참해 주신 위원분들게 감사하다”는 소감과 함께 “지속가능위원회를 통해 공단이 지역주민이 실감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pyoungbok@mt.co.kr

많이 본 기사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