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 개최

대국민 물 절약 실천 참여 의지 제고, 3월 22일부터 4월 21일까지 접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4.03.25 20:33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2024년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이하여 수돗물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물 절약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3월 22일부터 4월 21일까지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상하수도협회 및 한국오오에이치(OOH)광고학회와 공동 주최하며, 수돗물 절약 필요성 또는 물 절약을 위한 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포스터를 공모한다. 환경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물 절약 포스터 공모전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에 포스터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는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표현성, 활용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1개 작품을 5월 10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700만 원 규모이며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3개 작품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나머지 우수상과 장려상 등 8개 작품에는 공동 주최 기관장상이 주어진다.

향후 수상작은 환경부 누리집 및 공식 블로그 등에 소개되고, ‘제10회 세계물포럼(5.18~5.24)’ 전시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승환 환경부 물이용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들의 자발적 물 절약 실천에 대한 참여 의지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