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예쁜 얼굴, 안면윤곽수술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 중요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광수 기자 입력 : 2018.02.07 17:26


남녀노소 예쁜 연예인 사진을 볼때마다 ‘얼굴이 주먹만하다’라는 이야기를 한다. 단체 셀카를 찍을때 얼굴을 뒤로 빼서 최대한 작게 보이려는 이들도 종종 눈에 띈다.

이렇듯 작은 얼굴을 선호하며 예뻐지고 싶은 여성들은 안면윤곽수술에 많은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성형수술 중에서도 매우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 바로 안면윤곽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할때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지, 수술 후 사후 관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지, 무작정 수술을 권하지는 않는지 등을, 병원 결정의 중요 요소로 생각해야 한다.

페이스플러스 원장 박정근 성형외과 전문의는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한 환자 중에서도 외형은 비슷하더라도 턱뼈가 원인인지, 근육이 문제인지에 따라 수술 방향이 달라져야 하는 만큼 철저한 사전 계획과 분석이 필요하다. 따라서 전문 의료 시스템이 갖춰진 믿을수 있는 병원에서 상담부터 수술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으로 받아야 등 부작용 없이 안면윤곽을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나 사각턱 수술의 경우, 아래턱뼈가 크고 각져 있는 경우이거나, 음식물을 씹을 때 이용되는 교근이 발달하여 근육으로 인해 각져보이는 경우 등 외형은 비슷해도 원인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계획과 분석이 필요하다.

또한 박정근 원장은 “수술 후 출혈 및 감염, 염증, 근육손상등 부작용 발생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수술실명제를 도입하고 상담에서부터 수술, 그리고 회복으로 이어지는 사후관리가 시스템이 제대로 이루어 지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