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싱싱한 식재료와 황금비율 양념의 문어해물갈치조림으로 인기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04 12:00

황금연휴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국내 여행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이에 국내 대표적인 여행지 제주도가 수려한 자연 경관과 싱싱한 해산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즐길거리가 가득해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즐비한 제주도 맛집은 제주도 여행에 매력을 더한다. 흑돼지, 갈치, 전복 등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배를 든든히 채워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맛집들 중에서도 ‘기원뚝배기’가 뛰어난 맛과 푸짐한 서비스로 제주도, 서귀포, 중문 가볼 만한 곳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엄선된 국내산 식재료를 탁월한 음식솜씨의 대표가 황금비율로 간을 해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색다른 곁들임 찬들을 제공한다. 최근 방문객들 사이에서 무공해 열무김치와 겉절이가 인기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싱싱한 제주산 갈치와 다양한 해산물을 듬뿍 넣은 문어해물갈치조림을 꼽을 수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주산 갈치에 천연 약초로 숙성한 양념을 황금비율의 더 해 특유의 비린내음을 모두 잡아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밥과 비벼먹을 수 있을 정도로 최적의 간을 자랑한다.

문어해물갈치조림 주문 시 옥돔구이와 성게국 2개를 서비스로 증정하며,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에는 옥돔구이와 성게국을 1개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갈치조림 주문 시 인원 수에 따라 전복을 서비스로 증정해 기분까지 즐거워진다.

또한 10가지의 재료에 전라도 엄마의 손맛을 가미한 전복뚝배기가 아침메뉴로 인기를 끌어 제주 중문 아침식사 맛집으로 인기다.. 아침식사는 7시부터 9시까지 주문이 가능해 여행지를 찾기 전 방문하기 좋다.

한편 서귀포 맛집 기원뚝배기 관계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 중에 있으며, 예약이나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라며 “편안하게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인근 지역에 한하여 픽업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